본문 바로가기

토스 매일 주식 모으기로 수수료 없는 적립식 투자 시작하기

GoldenMuse 2024. 12. 10.

나는 주식 투자를 할 시간이 없어. 내가 사고 싶은 주식은 비싼데 적은 돈으로 살 수 있는 방법은 없나? 

주식 투자는 해야 되는데 어느 시점에 살지 머리 아프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인데요.

저는 주식투자를 하고 있지만 신경을 많이 못쓰는 편이에요. 그러던 와중 이런 제 고민을 해결해 줄 주식 투자 방법을 발견했어요. 

토스에 매일주식모으기라고 매수 수수료가 무료인 서비스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부터 투자를 시작해 보고 실제 수익률도 나중에 블로그로 공개하려고 합니다. 주식이 어려우셨던 분들도 실제 가입부터 매수까지 한번 저를 따라 해 보실까요? 

 

주식 모으기란?

토스증권에서는 주식 모으기라는 걸 통해서 매일 또는 매주 또는 매달로 주기를 설정해서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을  살 수 있어요. 원하는 날짜를 정해서 1주당 가격이 높은 주식도 최소 1000원부터 구매가 가능하니 감히 꿈도 꾸지 못한 비싼 주식들도 소액 구매가 가능하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거 같아요.

그리고 현재는 주식 모으기를 통해서 주식을 구매 시 수수료율이 무료랍니다(판매 수수료는 부과됨)

 

토스에 접속하여 증권에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삼선표시 있는 메뉴에 들어가면 주식 모으기라는 편의 기능이 있어요.

토스모바일-증권-증권화면모바일-증권-증권화면-주식만들기화면

 

엔비디아를 검색하고 5만 원 구매하려고 하니 저는 토스 증권계좌가 아예 없어서 토스증권 계좌부터 만들어야 하네요. 

모바일-증권-증권화면-주식모으기-엔디비아,테슬라,삼성전자는 주식모으기-구매화면모바일-증권-증권화면-주식모으기-토스증권계좌만들기따라하기

 

토스에서 요청하는 대로 계좌 만들고 시작하기를 입력해서 순서대로 정보 입력을 합니다.

 

모바일-증권-증권화면-증권계좌만들기-첫동의하기 화면토스증권-계좌만들기-투자원금 보장이해여부화면-질문지

 

해당되는 내용에 체크 및 주소입력완료 후 신분증 확인하면 이제 토스증권 가입은 완료되었어요. 주식 모으기 바로 시작을 통해 모바일로 이제 간편하게 바로 주식 매수가 가능해졌어요. 

모바일토스-주식계좌만들기-토스인증완료하기화면모바일토스-주식계좌만들기-토스인증-주식모으기 시작하기

 

 

현재 이벤트를 하고 있는 중이어서 5만 원 이상 주식거래를 하면 애플 주식 12,500원 치를 주더라고요.저는 원화를 달러로 환전하고 엔비디아  5만 원을 구매했는데 애플주식이 9일 뒤에 무료 배송이 된다고 알림 오네요.

 

모바일토스-주식모으기-엔디비아구매화면-구매완료모바일토스-주애플주식배송-드론모양-도착예정-12월18일

 

주식 환전수수료 및 거래수수료 알기

해외주식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환전해 둔 달러가 있어야 하는데 기왕이면 환전 수수료 95%로 우대받는 시간에 미리 환전해 두는 것이 좋아요. 주식 모으기로 주식 구매 시 조건 없이 평생 구매수수료율이 무료인 건 너무나 꿀팁이죠.

해외주식의 경우에도 $10 미만 거래는 무료이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판매시 수수료율 국내주식 0.015%+0.18%세금, 해외주식 0.25%+유관수수료
구매시 수수료율 국내주식 0.015%, 해외주식 0.25%(25년 12월까지는 0.1%)
해외주식 구매 주문시점 1차 오후 9시, 2차 오후 11시 30분
국내주식 구매 주문시점 1차 오전 9시, 2차 오전 11시 30분
환전우대율 오전9시10분-오후3시20분 95%환전우대, 그외시간 50% 환전우대

 

토스증권 거래 후기 

토스증권 매일 주식 모으기를 시작해 보니 매수 시점을 크게 고민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 좋았어요. 소액으로 나도 적립식 투자를 할 수 있고 비싸서 사고 싶었지만 살 수 없었던 주식을 소액으로 살 수 있는 부분도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나도 테슬라와 엔디비아, 애플의 주주가 될 수 있으니깐요. 

 

실제 매일 마시는 커피값을 5000원이라고 가정했을 때 커피 사 먹을 돈으로 매일 주식투자를 해서 아끼면, 실제 얼마나 될까? 궁금하기도 했고요.

 

현재는 적립식 투자 가입초반이라 수익률을 공개할 수는 없지만 어느 정도 주식들이 누적이 되고 나면 수익률도 공개해 볼까 해요. 적립식의 누적효과는 무시 못하니깐요. 테이크아웃 커피 한잔값인 2000원으로 오늘부터 매일 주식 한 주씩 사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